LG전자는 21:9 화면비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34UC98, 34UM88)을 추가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다고 16일 밝혔다.
21:9 화면비 모니터 세계시장은 매년 판매량이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LG전자는 이 시장에서 매출액과 판매량 모두 지난 3분기까지 11분기 연속으로 글로벌 1위를 지키고 있다.
신제품(모델명: 34UC98)은 풀HD보다 2배 이상 해상도가 높은QHD(3440X1440) 디스플레이로 몰입감이 높은 곡면 화면이다. 기존 16:9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양쪽 끝의 화면까지 볼 수 있어 영상이나 음악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편집하거나 게임을 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LG전자는 풀HD보다 4배 높은 해상도인 울트라HD(3840X2160)를 적용한 16:9 화면비의 4K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27UD88, 27UD68)도 공개했다. 이 제품들은 섬세하게 사진을 보정하거나, 고해상도의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 탁월한 화질 경험을 제공한다.
최신 USB-C 타입의 단자를 이용해 이 모니터를 노트북과 연결하면, 노트북 화면을 모니터에 보여줄 수 있고, 동시에 노트북이 충전까지 된다.이 밖에도 LG전자는 베젤 두께가 2.5mm에 불과한 모니터(모델명: 24MP88)도 선보였다.
LG전자 HE사업본부 장익환 모니터/PC BD(Business Division) 담당은 “혁신적인 기술을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글로벌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내달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모니터 신제품들을 일반에 처음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