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뷰는 ‘AF-S NIKKOR 24-70mm f/2.8E ED VR’의 특장점을 독자들에게 보다 객관적으로 소개하고, 촬영한 작품을 통해 생생한 표현력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특별히, 니콘 리더스 클럽 소속이자 국내에서도 유명한 박종우, 오중석 작가가 리뷰어로 참여해 퀄리티를 더한다.
두 전문가는 2007년 이후 약 8년만에 새롭게 리뉴얼된 ‘AF-S NIKKOR 24-70mm f/2.8E ED VR’로 새롭게 추가된 손떨림 방지 기능과 더불어 전작보다 개선된 화질, 강화된 AF성능 등을 다룬다.
또한, 리뷰 공개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에서는 소감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페이지 내 리뷰들을 감상하고 개인 블로그와 SNS에 공유한 뒤, URL과 함께 NIKKOR 렌즈만의 특장점을 덧글로 간략하게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니콘 콤팩트 카메라 COOLPIX S3700을 비롯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016년 1월 7일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박준석 마케팅 팀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전개하고 있는 Focus on Full Frame 캠페인의 취지를 받들고 긍정적인 사진 문화 전파와 교육을 동시에 만족시키고자 개발한 것이 바로 전문가들이 직접 리뷰한 컨텐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개발하는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F-S NIKKOR 24-70mm f/2.8E ED VR은 조리개값 f/2.8의 고정 밝기를 지원함과 동시에 4단 VR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NIKKOR렌즈 중 최초로 ED 비구면 렌즈를 적용해 화질 면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기존 모델보다 강화된 AF성능으로 피사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담을 수 있다. 더불어 전자식 조리개, 불소 코팅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까지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