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타고 中企 제품 '훨훨'… '2015 MAMA'서 해외판로개척 행사 개최

입력 2015-12-0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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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화 중소기업청장(왼쪽 네번째)이 GOT7과 함께 홍콩 팬들을 대상으로 퀴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좌측부터 영재(GOT7), JB(GOT7), 유겸(GOT7),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한류팬(3명), 주니어(GOT7), 마크(GOT7), 뱀뱀(GOT7), 잭슨(GOT7). (사진=중소기업청)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왼쪽 네번째)이 GOT7과 함께 홍콩 팬들을 대상으로 퀴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좌측부터 영재(GOT7), JB(GOT7), 유겸(GOT7),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한류팬(3명), 주니어(GOT7), 마크(GOT7), 뱀뱀(GOT7), 잭슨(GOT7). (사진=중소기업청)

아시아 최대 K팝 페스티벌인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와 연계한 국내 중소기업제품 해외 판로개척 행사가 홍콩에서 개최됐다.

2일 중소기업청에 따르면 CJ E&M이 주관하는 올해 MAMA엔 한류마케팅을 통한 국내 중소기업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한국 우수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중화권 바이어 초청 1:1 상담회'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MAMA 개최 직전 4일간인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는 홍콩 시내 대형 쇼핑몰에서 한국 우수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이 열렸고, 2일엔 행사장에 별도 전시·판매 부스를 구성해 중화권 바이어 초청 1:1 상담회를 개최했다.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추천된 4개 업체를 포함한 총 47개 유망 중소기업이 참여해 한류에 깊은 관심을 가진 현지 소비자, 바이어를 직접 만났다.

또한 업체별 전시·판매부스 외 공동 전시부스를 설치, K팝 퀴즈쇼, 제품 시연, 샘플ㆍ쿠폰 증정 이벤트 등 다채로운 제품 홍보의 장도 마련됐다.

중기청 관계자는 “문화와 마케팅을 결합한 문화마케팅 형태의 중소기업 수출지원이 현지에서 성공적인 반응을 얻고 참여기업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면서 “향후 더 많은 중소기업이 문화마케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류기획단과 연계해 한류연계 판로개척 행사를 확대하는 한편, 참여기업에 대한 스타마케팅 및 간접광고(PPL) 적용 등 중소기업제품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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