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는 전투기 여객 운송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등 아시아 각국의 각종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영상은 각국의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약 1분 20초 분량의 영상에는 조종사 외 승객 1명이 탑승할 수 있는 진에어 로고가 도장된 전투기로 진에어가 국제선 여객 운송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특별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내식으로 전투 식량이 제공되고, 방콕-인천 노선은 2시간 만에 목적지 도착이 가능하다는 설명도 함께 소개됐다.
해당 영상은 ‘즐거운 여행을 제공한다’라는 취지의 진에어 마케팅 슬로건인 ‘딜라이트’의 코드를 통해 진에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제작한 페이크 홍보 영상이다. 진에어는 민간 항공사에서 과연 가능한 일일까 싶은 흥미로운 설정과 신선한 시도를 통해 진에어의 색다른 철학과 고객을 위한 즐거움을 알리고자 했다.
진에어의 국내외 SNS 채널 등을 통해 이 영상의 티저 이미지와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이날 유튜브와 홈페이지, 각종 채널 등을 통해 영상 본편을 공개했으며 소셜 커머스 사이트인 홍콩 그루폰을 통해서는 해당 서비스를 실제로 판매하는 듯한 페이지도 오픈해 페이크 홍보 영상의 즐거움을 전하기로 했다.
진에어 관계자는는 “기존 홍보 방식에 식상해하는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흥미로운 설정의 영상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발적인 콘텐츠 확산과 재생산 효과도 기대한다”며 “주로 해외 채널을 대상으로 영상이 공개되는 만큼 해외 지역에서의 진에어 인지도 향상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