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은 회사에서 판매하는 의치세척제 피티덴트 메가클린징정<사진>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치아교정기 세척제로 효능·효과를 추가로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부광약품에 따르면 치아 교정을 받는 사람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다, 치아교정기 세척은 구강에 직접 착용하는 만큼 매우 중요하다. 치아교정기를 세척할 경우 이전에는 유사한 효능·효과를 가지고 있는 세척제를 사용해왔다. 앞으로는 피티덴트 메가클린징정을 사용해 안심하고 세척을 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스트리아에서 완제 수입한 피티덴트는 센서티브 의치접착제·메가클린징정 의치세척제 2가지 종류로,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독일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를 보면 피티덴트는 독일인들이 사용 후 가장 만족하는 만족도 넘버원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센서티브 의치접착제의 경우, 유일한 방수제품으로 접착력이 우수해 침이나 물에 닿아도 쉽게 떨어지지 않아 잇몸의 손상이 적다. 또 알로에베라와 몰약 성분을 추가, 잇몸 진정작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피티덴트 메가클린징정 의치세척제는 방수제품의 유일한 세척제로, 부유물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치아교정기 세척제로 효능·효과를 추가하면서, 의치뿐 아니라 치아교정기 위생을 걱정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