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태 수협은행(왼쪽)이 18일 서울 송파구 소재 레스토랑에서 열린 ‘제2기 프로슈머단 발대식’에서 프로슈머단 단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 = 수협은행 제공)
수협은행이 18일 ‘제2기 프로슈머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프로슈머단의 임기는 내년 말까지 정기(매분기 1회) 및 수시모임을 갖고 이를 통해 △영업점별 마케팅 활성화 아이디어 제시 △신상품 아이디어 제시 △분기별 테마상품 모니터링 △불합리한 금융제도 관행 및 금융소비자의 이익제고 위한 모니터링 △기타 금융소비자의 의견 제시 및 모니터링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 처음 구성된 수협은행 프로슈머단은 여신 및 카드사업, 고객응대 CS 등의 개선에 관한 논의를 진행한다. 수협은행은 ‘주거래고객 종합통장대출’과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신상품 개발, 영업점 CS 교육 동영상 제작 등 실효성 있는 업무개선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원태 은행장은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가감 없이 들려줘 내년 새로운 출발을 앞둔 수협은행의 초석으로 삼아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