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박씨는 급하게 이사업체를 결정해야 했고, 급하게 이사업체를 찾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고가의 견적을 제시하는 업체와 서둘러 계약을 하려 했다. 그러던 중 그는 주변 지인에게 한 번에 다양한 포장이사 업체 간 비교를 할 수 있는 곳을 소개받았고, 결국 최초 견적보다 훨씬 저렴하게 포장이사를 이용할 수 있었다.
박씨가 이용한 곳은 다름 아닌 포장이사 견적비교,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서울 전역과 경기도 전역을 비롯하여 인천포장이사, 광주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전주포장이사, 부산포장이사, 창원/마산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천안아산포장이사 등 전국 곳곳의 주요 포장이사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그 업체 수만도 500여 곳에 달한다.
이삿짐센터가 격비교 서비스의 한 관계자는 “제휴 포장이사 업체들은 포장이사 비교견적 역경매에 참여하는 업체들로, 이사를 원하는 고객이 무료견적신청 사이트(http://2424.net/2424order/net2.php)에 이사정보를 남기면 이 제휴업체들은 각기 포장이사 견적을 내어 제출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이 업체들이 제출한 견적 중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해 이용하면 되므로, 여러 업체를 돌아다니거나 방문 요청하여 하나하나 견적을 낼 필요도 없고, 평균적인 포장이사 비용보다 낮은 금액으로 이사할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로 평을 받고 있는 시스템이다”고 전했다.
요즘에는 의류, 전자기기, 생활용품, 보험 등 많은 분야에서 가격비교가 일반화되어 있는데, 가격비교는 동일한 제품, 서비스 가운데 최저가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비교 대상이 되는 업체들은 이를 의식해 더 저렴하게 책정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매우 큰 혜택이 된다. 이에 포장이사를 진행할 때도 포장이사 견적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들이 많다.
포장이사 견적비교 서비스를 이용한 박씨는 “사실 이사를 할 때 집을 구하고 계약하는 것이 먼저이다 보니 이사업체에 대한 신경은 거의 못 써서 몇십만 원이 더 나와도 귀찮은 마음에 그냥 진행할 수도 있었을 것 같다”며 “이 서비스를 이용해 그 부분이 절약되어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반기 이사철을 맞아 원룸이사(원룸포장이사), 용달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해외이사, 5톤포장사비용 등 급한 포장이사, 저렴한 포장이사를 진행해야 한다면 대표전화(1588-1474)로 포장이사비용, 가격비교 서비스 등을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