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30여 명이 초청된 이번 행사는 고품질의 늘푸름 홍천한우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성황리에 치러진 제19회 홍천찰옥수수축제의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먼저 늘푸름홍천한우프라자를 방문해 홍천군 관계자로부터 홍천 한우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직접 홍천한우를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블로거 최모(30)씨는 “한우, 특히 홍천 한우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설명을 듣고 맛을 보니 홍천 한우의 참맛이 더 느껴지는 듯 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식사를 마친 블로거들은 토리숲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홍천 찰옥수수축제 현장을 방문해 각종 체험, 옥수수 구입 등을 통해 축제 현장을 몸소 체험했다.
이들은 먼저 늘푸름 홍천한우 부스를 방문해 소시지 및 떡갈비 만들기 체험을 하고 만든 음식들을 직접 현장에서 구워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삼삼오오 짝을 지어 축제 현장 곳곳을 누비며 축제 이모저모를 살피는 등 분주한 모습이었다.
블로거 홍모(55)씨는 “날씨가 너무 더워 조금 힘들었지만,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지역 축제 현장의 분위기가 매우 좋았다”면서 “접근성도 좋아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최적의 관광지인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이모(30)씨는 “싱싱한 홍천의 찰옥수수를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점이 맘에 든다”며 “내년에도 홍천 찰옥수수축제를 꼭 다시 찾아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최한 홍천군 관계자는 “온라인상 높은 파급력을 갖고 있는 블로거들을 초청한 이번 행사를 통해 홍천의 품질 좋은 한우와 찰옥수수 축제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