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와이(구 윤디자인연구소)가 대한민국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태극기 리디자인' 전시와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8월 한 달 간 '코리아 데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프로젝트 메인 행사인 '기리다, 그리다' 전은 오는 8월 8일부터 2주간 뉴욕과 서울에서 동시 진행된다. 뉴욕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70명이 참여해 태극기 리디자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인, 순수미술, 사진, 건축,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은 자신만의 시각언어로 재해석한 태극기 디자인을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긴다.
그룹와이는 전시와 함께 '제1회 대한민국 태극기 응용 공모전'을 진행한다. 오는 7월 한달 간 작품 접수를 받고, 8월 초부터는 접수 받은 작품에 대한 온라인 전시를 진행해 국민적 관심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편석훈 그룹와이 대표는 "전시회와 공모전으로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 태극기를 패턴화한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 확산시켜 생활 속 애국심과 광복의 의미를 고취시키고자 한다"며 "이 프로젝트를 매년 온 국민이 참여하는 하나의 '문화'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