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파트투유 홈페이지
6월은 부동산시장 비수기임에도 올해에는 전국적으로 신규 아파트 물량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청약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1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날 청약 접수를 실시하는 사업장은 국민임대 물량을 포함해 총 7곳이다. 이 중 1순위 청약 접수를 하는 곳은 대구 동구 안심역 코오롱하늘채와 부산 남구 문현동의 문현유림(오피스텔), 강원 속초의 e편한세상 영랑호, 경북 경산의 영남대역 코아루더테라스, 전남 보성의 보성사랑가, 전남 여수의 여수죽림지구 호반베르디움 등이다.
인터넷으로 청약을 하고자 하는 수요자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및 오피스텔 청약 관련 사이트 아파트투유(www.apt2you.com)를 이용하면 된다.
이들 물량의 청약 당첨자 발표는 다음 주 중에 예정돼 있다.
또한 이날은 사업장별 청약 당첨자 발표도 진행 중이다.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에 공급되는 ‘킨텍스 꿈에그린’ 아파트 물량과 경기 군포시 산본동의 ‘산본역센트로601’(오피스텔) 청약 접수자는 아파트투유를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에 들어서는 ‘한강신도사2차 KCC스위첸’과 경기도 시흥 정왕동의 ‘시흥배곧한라비발디캠퍼스2차’, 부산 금정구의 ‘부곡동삼한사랑채’, 충남의 ‘아산풍기EGthe1’, ‘천안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1,2회차) 등은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