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M스테이지에 세워진 QM3 타워의 모습.(사진제공= 르노삼성)
QM3 타워는 4면이 LED로 구성돼 멀리서도 한 눈에 식별할 수 있다. 해당 타워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구조물이다. 이 회사는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이 QM3에 대해 직접 응모한 댓글을 타워의 LED에 큐브 형태로 쌓아 올리는 특별 이벤트를 병행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은 온라인 댓글 참여 고객 중 QM3의 유니크함을 가장 잘 표현한 고객을 선정하여 1등 1명에 QM3 차량을 증정한다. 2등부터 4등까지 총 200명에 여행용 캐리어, 휴대용 빔프로젝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지은 르노삼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장은 “도보로 다니는 사람들은 물론 멀리 떨어진 차량에서도 확인 가능한 QM3 타워는 강남 일대의 독특한 이슈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QM3는 리터당 18.5km의 연비, 유러피안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갖추고 올 상반기부터 월 4000대 가량의 안정적인 물량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판매 촉진을 위해 한-EU FTA 관세 인하를 선 반영, 80만원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