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전국 약 500개 매장에서 자체 조사한 결과 지난달 29일 출시된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가 20~40대 남성이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 이상은 G4 전에 ‘갤럭시·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G4 효과에 힘입어 국내 시장에서 LG전자의 스마트폰 점유율은 G4 출시 전보다 약 5%포인트 상승했다.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70%는 브라운, 블랙 가죽을 구입해, 천연가죽에 대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구매고객들은 새로운 스마트폰 소재인 아날로그 감성의 천연가죽에 많은 호기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는 여성 소비자의 천연가죽 구매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스카이블루, 레드 색상 천연가죽도 추가로 출시했다. 이어 5월 말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1년 액정 무상교체 서비스 또는 천연가죽·세라믹 커버 1개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매장의 전문판매원들은 G4의 장점을 DSLR급 카메라, 디자인, 화질 순으로 꼽았다. 특히 응답자 중 약 50%가 카메라 기능을 최고 강점으로 뽑을 만큼 경쟁 제품 대비 G4 카메라 기능의 탁월함을 높게 평가했다.
조성하 LG전자 MC사업본부 MC한국영업FD 부사장은 “고객들이 G4의 우수성을 알아보기 시작했다”며 “고객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대폭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G4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