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영] CJ그룹, ‘꿈키움 창의학교’로 문화인재 발굴 앞장

입력 2015-03-30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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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은 CJ도너스캠프가 운영하는 '꿈키움 창의학교’를 통해 문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 창가한 학생들이 함께 모여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CJ그룹

CJ그룹은 ‘기업은 젊은이들의 꿈지기가 돼야 한다’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 아래 2005년부터 CJ나눔재단을 시작으로 젊은이들에게 꿈을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CJ그룹의 문화 사회공헌 활동 중 가장 대표적 사례는 CJ도너스캠프가 운영하는 ‘꿈키움 창의학교’다. 이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CJ그룹의 대표적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으로, 문화 창작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설계하고 사회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꿈키움 창의학교에는 지난 2년 동안 총 3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청소년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요리, 음악, 공연, 방송쇼핑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CJ 푸드빌, E&M, 오쇼핑 임직원과 대학 교수진 26명이 전문가 멘토로 참여했다. 또한, 관련 분야 전공생 대학생 26명이 멘토가 돼 청소년들의 활동을 돕고 있다.

CJ그룹은 “단순한 직업 체험이나 진로 교육을 넘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보고 조언을 얻을 기회를 제공해, 꿈과 인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꿈키움 창의학교’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CJ그룹은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한 창업자 고(故) 이병철 회장의 정신을 이어받아 오랫동안 문화예술 지원에 앞장서 오다 2006년 5월 더욱 체계적이고 모범적인 메세나를 실천하기 위해 CJ문화재단을 설립했다. 꿈키움 창의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산업 체험교육을 시행하고 있다면 CJ문화재단을 통해서는 전문 창작자 발굴,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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