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일부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는 이름값이라는 명목하에 높은 로열티, 보증금, 교육비 등을 요구해 치킨 창업이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다. 이처럼 신규 치킨창업뿐 아니라 업종변경 등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오븐마루치킨'은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선보이며 소자본 창업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오븐마루치킨은 고급 오븐기로 국산 닭을 조리해 기름기를 쫙 빼며 담백한 맛을 선사하며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치킨호프 프랜차이즈이다. 현재 오븐마루치킨은 서울, 경기 수도권에 한해 20~25평 신규매장 오픈 가맹점에 고급 오븐기 1대를 무상으로 선착순 지원한다. 이 오븐기는 시중가 약 1천만 원 상당으로, 오븐마루의 깊고 부드러운 치킨 맛의 비결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3無정책은 로열티, 교육비, 보증금을 받지 않아 창업주의 비용 부담을 완화시킨다. 매장 오픈에 앞서 체계적인 교육과 동시에 전문인력을 파견해고, 오픈 행사와 홍보 물품 등을 지원하며 가맹점의 활성화를 돕는다.
오븐마루치킨 관계자는 "대표적인 창업 아이템인 치킨 창업이 더 이상 소자본 창업이라고 말하기 민망한 수준이다. 하지만 오븐마루치킨은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위해 오븐기 1대 무상지원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창업주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븐마루치킨은 1천만 원 상당 오븐기 지원, 3無정책과 함께 외환은행 프랜차이즈론으로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자금의 30% 내에서 대출도 가능하며, 상권에 따라 3천만 원 무이자 대출도 지원한다. 오븐마루 치킨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ovenmaru.com) 및 전화(02-928-5669)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