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24일 잠실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리빙관’을 연다고 밝혔다.
잠실점 9~10층에 자리하는 프리미엄 리빙관은 6300㎡(1900평) 규모로 본점 리빙 매장보다 약 1460㎡(440평) 넓다.
주로 가전과 가구, 홈패션, 주방 등 리빙 전 상품군을 총 망라한 154개의 브랜드가 입점한다.
잠실점 리빙관은 기존 매장 보다 면적을 1650㎡(500평) 늘리고, 28개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새롭게 도입했다. ‘해스텐스’, ‘나노드론’, ‘로버트웰치’, ‘SIA(시아)’ 등 백화점 최초로 입점하는 브랜드 14개와 ‘뷰티레스트’, ‘지앙’, ‘프라테지’ 등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로 잘 알려진 14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한다.
그 중에서도 세계 3대 명품 침대 브랜드로 불리는‘해스텐스(Hastens)’는 163년 전통의 스웨덴 왕실 침대 브랜드로, 청담동 매장에 이어 이번에 국내 백화점 최초로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또한, 독일 첨단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인 ‘나노드론’과 유럽 갤러리 라파예트, 봉마르셰 백화점 등에 입점해있는 터키 브랜드 ‘하맘’은 국내 최초로 매장을 연다.
프리미엄 리빙관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동하면서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 경계를 최소화한 5개의 '테마 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테마존은 침대 전문관인 베드 스튜디오, 주방 용품 편집매장인 키친&리빙 편집숍, 소형 가전을 파는 소형가전 편집숍, 침구 브랜드로 구성된 베딩 라운지, 향초·방향 제품 브랜드로 이뤄진 '캔들&디퓨저' 등으로 이뤄진다.
롯데백화점 생활가전부문장 하영수 상무는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리빙관’은 리빙 선진국인 유럽 국가의 백화점에 온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국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리빙 전문관”이라며, “최근 성장하는 있는 리빙 트렌드에 따라 국내 리빙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최고의 전문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