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앞으로 모든 고객 거래에 있어 주민번호 대신 안전한 'KB-PIN'을 사용할 계획이다.
KB민은행은 2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고객 신뢰회복을 위한 차별화된 고객정보 보호 정책을 발표했다.
우선 고객의 이름과 연락처 등 6개의 금융거래 필수정보만 수집하도록 거래신청서를 변경하고 동의서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을 명확히 구분해 기본인 금융거래 계약체결은 필수사항 동의만으로도 가능케 했다.
또한 모든 서식에서 주민번호 기입란을 생년월일로 변경하고 고객 신청시 마케팅 목적 연락(휴대폰 전화·문자)을 차단하는 '두낫콜(donotcall)'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임직원 인식 개선 캠페인,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도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모든 고객이 안심하며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