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하나로 섹시 아이콘으로 등극한 스타들을 보면 볼륨있는 애플힙이 필수이다. 2가지 비결만 있으면 누구든지 S라인 몸매의 핵심 ‘애플힙’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단백질 헬스보충제 전문사이트 ㈜스포맥스(www.spomax.kr)가 주최하는 머슬마니아 한국대회를 거쳐 2012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최고의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인 머슬마니아(머슬매니아, www.musclemania.kr) 세계대회 피규어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이소희 선수가 히프업을 위한 그녀만의 비결을 공개한다. 그녀는 지난해 11월 21일, 25주년을 맞아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된 세계최고의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인 머슬마니아 월드대회에서 최고 수준의 외국선수들이 출전한 가운데 모델 부문 세계 2위에 오른 바 있다.
2007년,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 C수치가 높은 사람일수록 체질량지수와 체지방지수와 체지방 수치, 허리둘레는 적다고 한다. 즉, 비타민 C수치가 낮으면 체중이 증가한다는 뜻이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카르니틴을 합성하는 역할을 하는데, 카르니틴은 지방 연소에 꼭 필요한 물질이다. 그래서 이소희 선수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 다이어트에 필요한 성분을 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데일리 단백질쉐이크’를 애용한다고 한다.
운동도 빼놓을 수 없다. 머슬마니아 세계대회 1위에 빛나는 그녀의 애플힙 운동법을 공개한다.
먼저, 와이드 스쿼트 킥(25회씩 3세트)이다. 다리를 어깨너비 두 배로 벌리고 발끝은 약 45도 바깥쪽으로 향하게 선다. 고개를 들어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가슴을 편 상태에서 엉덩이를 살짝 뒤로 빼는 느낌으로 무릎의 각도가 약 90도 정도 될 때까지 천천히 앉는다. 이때 무릎은 발끝 방향과 같이 향하고, 허리를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한다. 천천히 일어나 몸이 완전히 펴질 때 한쪽 다리를 골반이 틀어지지 않을 때까지 엉덩이에 힘을 주고 뒤로 쭉 밀어 올린다.
이소희 선수는 “생활속에서도 애플힙을 만들 수 있다. 특히 한발 런지 효과가 있는 계단오르기를 하면 애플히프와 더욱 가까워진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나이, 남자, 여자에 상관없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이 시점에 누구나 맛있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다년간의 단백질 헬스보충제 개발의 노하우가 집약된 ‘데일리 단백질쉐이크’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단백질 헬스보충제 전문기업 ㈜스포맥스(www.spomax.kr)는 식약처 및 관련기관의 정밀검사를 통과한 100% 정식허가 원료를 사용하여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획득한 안전한 국산 단백질 헬스 보충제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