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회사의 영업 경쟁력 강화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조직 개편 및 인사이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중심 영업 추진 및 서비스 제공에 효과적인 리테일 지원 조직을 구축했다. 기능별 조직 재편을 통해 IB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테일 지원 조직은 이번 개편을 통해 영업 기획ㆍ추진ㆍ관리의 일원화를 이뤄 효율성을 제고했다. 리테일지원실을 폐지하고 영업관리팀을 영업기획팀으로 통합했으며 고객지원센터를 리테일 지원 조직에서 분리했다. 영업기획팀은 리테일기획파트, 영업관리파트, 고객서비스파트로 기능별 개편을 실시했다. 고객지원센터는 온라인 고객관리 및 비대면 영업채널로서 기능을 확대했다.
IB본부는 기업고객과의 관계를 바탕으로 종합적 IB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업금융팀을 커버리지(Coverage)팀으로, 기업별 맟춤형 금융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투자금융팀을 프로덕트(Product)팀으로 개편했다. 이와 함께 기존 기업금융팀 소속 파트를 기업금융1파트, 기업금융2파트, 부동산금융파트로 변경했다. 투자금융팀 소속 SF파트와 PE파트 폐지 및 ECM파트를 신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