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민둥산서 열차 멈춰 서…승객들 버스로 귀가조치

입력 2014-11-23 0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66명 탄 무궁화호 빗길 미끄러져…견인 도중 28명 부상

▲22일 오후 정선 민둥산에서 166명이 탄 무궁화호 열차가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했다. 열차 견인과정에서 20여명이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나머지 승객들은 이날 오후 11시 40분께 버스로 귀가조치 됐다. (사진=연합뉴스)

강원도 정선 민둥산에서 열차가 멈춰서 수십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코레일과 승객 등에 따르면 22일 오후 166명의 승객을 태운 정선발 청량리행 무궁화호 열차가 정선군 민둥산역 인근에서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멈춰 서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

사고 후 열차를 견인하는 과정에서 승객 일부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고, 열차에 남아 있던 나머지 승객들은 오도 가도 못한 채 5시간 30여분간 불편을 겪다가 밤늦게 버스 편으로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후 5시 30분께 정선 아우라지역을 출발해 청량리역으로 향하던 무궁화호 1644호 열차는 출발 32분 만인 오후 6시 2분께 정선군 정선읍 신월리 신월터널 부근에서 멈춰 섰다.

사고 열차는 출발 직후 오르막 구간에서 바퀴가 헛돌면서 빗길에 미끄러져 자연 정차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레일은 사고 소식을 접하고 곧바로 다른 기관차를 보내 멈춰선 열차를 견인하려 했으나 그 과정에서 가벼운 충돌 사고가 발생,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

사고 열차에는 정선 5일장 등을 방문한 관광객 등 166명이 타고 있었다고 코레일은 밝혔다.

견인 과정에서 발생한 충돌 사고로 승객 28명이 넘어지거나 다쳐 이 중 14명이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열차가 멈춰 선 곳은 정선역에서 민둥산역 방면으로 5㎞ 떨어진 산악지역인 탓에 119구급차 등의 접근이 쉽지 않아 구조에 어려움을 겪었다.

코레일 측은 구조 기관차 3대를 현장에 투입해 멈춰 선 무궁화호 열차의 견인 작업을 시도했다. 그러나 견인 작업이 오래 걸리는데다 추가 안전사고 가능성이 있어 열차에 남아 있던 승객 전원을 이날 오후 11시 40분께 버스 편으로 귀가 조치했다.

경찰과 코레일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618,000
    • +3.68%
    • 이더리움
    • 4,622,000
    • -0.79%
    • 비트코인 캐시
    • 612,500
    • -0.65%
    • 리플
    • 996
    • +0.5%
    • 솔라나
    • 301,100
    • -0.2%
    • 에이다
    • 829
    • +0.48%
    • 이오스
    • 788
    • +0.13%
    • 트론
    • 253
    • -0.39%
    • 스텔라루멘
    • 182
    • +2.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2,250
    • -1.08%
    • 체인링크
    • 19,900
    • -0.95%
    • 샌드박스
    • 416
    • -0.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