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리플코인
리플마켓코리아는 제2의 비트코인으로 불리는 암호화 가상화폐인 리플코인의 국내 첫 거래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비트코인과 리플코인의 차이는 운영방식에 있다. 비트코인인 다자간 파일공유(P2P)를 이용한 단순 암호화 통화방식으로 운영됐다면, 리플코인은 리플코인(XRP), 즉 상호 간의 송금 서비스가 가능한 방식이다.
또한 리플코인은 자신이 원하는 세계 각국의 통화를 선택해 지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 각국의 통화를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리플코인의 장점 중 하나다. 리플마켓코리아에 따르면 리플코인은 원유 및 금과 같은 자원의 성격과 비슷해서 그 가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한다. 리플코인은 발행량이 한정돼 달러나 유로같은 통화와 달리 새로운 통화가 발행되지 않기 때문이다.
한편, 국내 첫 리플거래소인 리플마켓코리아의 정식 사이트에서는 국내 리플코인 보급을 위한 XRP 직접 판매 서비스를 하고, 거래 활성화를 위해 수수료 수익의 50%를 환원하는 자사통화 RMK의 구입을 신청할 수 있다. 자사통화 RMK의 총 발행량은 3천RMK로 책정됐다.
리플코인 구입 및 투자, 거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리플마켓코리아 홈페이지(www.Ripple-market.co.kr)를 참조하면 된다.
비트코인.리플코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비트코인.리플코인, 개념을 알아야 투자를 하지”, “비트코인.리플코인, 구글에서 리플코인에 투자한다고 하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비트코인.리플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