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홍철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가운데 그가 출연 중인 '무한도전' 시청자 게시판에는 하차여부를 두고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아이디 yo****는 '노홍철이 하차할 수 밖에 없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무한도전이 한국인의 정서에 많은 영향을 끼친 것이 사실입니다. 어떠한 것이든 처음에 좋다가 나중에 잘못된 것이 있으면 바로잡는게 참된 시민이라고 생각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아이디 ch****는 '안타깝고 속상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단순히 실망 뿐 아니라 안타깝고 속상합니다. 잘못을 확실히 했고...그래서 무도 하차 생각하면 팬으로서는 어쩔수없네요 이런마음.. 힘내세요. 무한도전"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반면 아직 하차여부를 판단하기에는 이르다는 시선도 존재한다. 아이디 hy****는 '노홍철 하차 절대 반대'라는 제목으로 "하차는 절대 안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밖에 네티즌들은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제작진들 노홍철시 하차시키십시오.길씨와 형평성 맞추세요"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음주 측정 거부만으로도 무조건 하차. 힘들겠지만 예외 없음"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결과나오면 결정할 듯" 등 반응을 보였다.
앞서 노홍철은 8일 오전 1시 경 서울 강남 논현동 서울세관 네거리 인근에서 음주 상태로 자신의 벤츠 스마트 포투 승용차를 운전하다 단속에 적발됐다.
경찰에 따르면 노홍철이 1차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2차 측정 대신 채혈을 요구,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