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는 7일 2014년 3분기 통합 실적(연결 기준)이 매출액 2218억원, 영업이익 30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0.7% 성장, 6% 감소했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의 3분기 매출은 본격적인 성장세가 가시화 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 매출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게임 매출, 모바일 커머스의 견조한 성장세가 이끌었다.
영업이익 감소는 상여, 주식보상 비용, 지급수수료 등 합병으로 인한 비용 203억원이 3분기에 반영된 데 따른 것이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3분기 광고 매출은 전통적인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카카오스토리 상품 등의 매출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11.9% 증가한 1419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은 모바일 RPG게임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34.9% 증가한 67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매출은 카카오 선물하기, 카카오스타일의 본격적인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90.7% 증가한 78억원을, 카카오뮤직 등의 기타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66.8% 증가한 47억원을 기록했다. 총 매출액 중 모바일 매출의 비중이 약 48%를 차지했다.
3분기 연결 당기순손실은 63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라이코스 미수채권을 비롯해 자회사의 무형자산 손상 등 영업외 비용을 포함해, 합병에 따라 3분기에 일시적으로 반영되는 비용은 총 517억원(법인세효과 반영 후)이나, 이익 감소가 기본적인 손익구조나 기업가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다음카카오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