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29일부터 12월28일까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회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롯데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 만큼 롯데카드도 추가로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칭기부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까지 고객 명의로 기부돼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 고객 중 총 20명을 추첨해 롯데포인트 10만점씩 증정한다.
롯데포인트 1000점 이상 보유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매칭기부 캠페인에 기부하면 된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가정의 아동을 위한 각종 지원과 환아들의 치료 및 의료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롯데카드의 매칭기부 캠페인은 지난해 9월부터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이래로 올해 9월까지 약 4000여명이 참여해 총 4100만원이 모금됐다.
이 기부금은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구입, 한부모가정 어린이 주거환경 개선 및 생활비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됐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이번 매칭기부 이벤트를 통해 롯데포인트가 단순히 적립, 사용뿐만 아니라 나눔의 의미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포인트 기부문화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