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 3Q 영업익 전년比 678%↑…2분기 연속 흑자 행진

입력 2021-11-15 14: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비비안 CI.
▲비비안 CI.

비비안이 MZ세대를 겨냥한 공격적인 사업을 추진하면서 올해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비비안은 올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 1448억, 영업이익 21억, 당기순이익 62억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8%, 123% 증가하며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심리가 살아난 데다 신규 고객층인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규 브랜드 론칭, 전략 기획 제품 출시 등을 진행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비비안은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브랜드를 다각화했다. 지난 4월 온라인 전용 브랜드 '나나핏'과 8월 애슬레틱 캐쥬얼 브랜드 '그라운드브이'를 연이어 론칭했다.

특히 SS(봄·여름) 시즌에 맞춰 출시한 '라이트핏(Lite Fit) 브라'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며 전년 동기와 견줘 30% 가까이 늘어난 매출을 거뒀다.

또한, 비비안 계열사 훼미모드에서 전개하는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바바라', '플루토', '메이' 등 고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실적 호조에 힘을 더했다.

바바라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이 50% 이상 늘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파자마, 가운 등 이지웨어류의 판매가 증가한 영향이다.

비비안은 기존 백화점, 할인점 등 전통적인 유통구조에서 벗어나 온라인, 편의점, 홈쇼핑 등 신규 유통 채널별 전략적인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그로 인해 사업 수익성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홈쇼핑 부문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손영섭 비비안 대표는 “신규 유통 채널과 신규 고객을 공략하기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변화를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위드코로나로 전환된 시점에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반영하여 고객 친화적인 기업으로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년 째 공회전' 허울 뿐인 아시아 금융허브의 꿈 [외국 금융사 脫코리아]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11월 11일 빼빼로데이', 빼빼로 과자 선물 유래는?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100일 넘긴 배달앱 수수료 합의, 오늘이 최대 분수령
  • '누누티비'ㆍ'티비위키'ㆍ'오케이툰' 운영자 검거 성공
  • 수능 D-3 문답지 배부 시작...전국 85개 시험지구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11:3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3,692,000
    • +5.99%
    • 이더리움
    • 4,482,000
    • +2.73%
    • 비트코인 캐시
    • 628,500
    • +12.74%
    • 리플
    • 833
    • +5.04%
    • 솔라나
    • 294,500
    • +5.25%
    • 에이다
    • 843
    • +16.6%
    • 이오스
    • 814
    • +18.66%
    • 트론
    • 231
    • +2.67%
    • 스텔라루멘
    • 154
    • +7.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500
    • +13.07%
    • 체인링크
    • 20,280
    • +4.27%
    • 샌드박스
    • 421
    • +10.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