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공식입장, 제시카
소녀시대 소속사인 SM 엔터테인먼트가 제시카 탈퇴를 공식 선언한 가운데 제시카의 이름이 지식백과사전 ‘위키백과’에서 삭제됐다.
30일 포털사이트 위키백과사전은 소녀시대 구성원을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등 8명으로 수정했다.
제시카는 ‘이전 구성원’란에 기재됐고 이같은 수정은 중문위키백과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앞서 제시카는 30일 새벽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다가오는 공식 스케줄을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었으나, 회사와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저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다' 라는 통보를 받았다"며 탈퇴 소식을 알렸다.
같은 날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제시카의 웨이보 글과 관련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 드린다”며 “제시카가 본인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사에 앞으로 한 장의 앨범활동을 끝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려왔다”고 입장을 전했다.
네티즌들은 "SM 공식입장은 확실하구나...제시카가 먼저 활동중단 요구했다는", "SM 공식입장 내놓더니 바로 제시카 이름도 삭제했네", "SM 공식입장, 제시카 개인활동은 지원한다고하지만 제시카 활동이 쉽겠어?", "SM 공식입장, 제시카는 그럼 결혼때문인거야 아니면 패션사업때문인거야?", "SM 공식입장, 안타깝다 소녀시대...근데 제시카는 소녀시대에서 나오면 더이상 매력 없을 듯한데", "SM 공식입장 내놓고 바로 이름 삭제했다네...발빠른 조치구나", "벌써 삭제했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