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 오프라인 해외 직구 편집매장이 문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9일 본점 2층에 국내 최초 오프라인 해외 직구 편집매장인 ‘비트윈(BETWEEN)’을 160㎡ 규모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비트윈’은 온라인 직구 가격 그대로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최초의 매장으로, 온라인 직구와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만 합쳤다. 상품 가격은 온라인 직구와 비슷한 수준인 현지 판매가의 130% 수준으로, 백화점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서비스도 모두 제공한다. 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배송지연이나 교환ㆍ반품 문제에 대한 고민 없이 구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해외 직구 시장 급성장에 따라 오프라인 직구 매장을 1년여 준비했다. 매장명 비트윈은 영어 단어 그대로 ‘~사이에’를 뜻한다. 롯데백화점은 ‘해외와 국내’, ‘오프라인과 온라인’, ‘컨템포러리와 영캐릭터’를 연결하는 패션계 ‘가교’ 역할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콘셉트는 ‘유니크’, ‘캐주얼’, ‘트렌디’다. 가치소비를 즐기며 해외여행 및 해외 직구 경험이 많은 2030 여성을 메인 타깃으로 했다.
롯데백화점은 비트윈 매장에서 미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벨벳 바이 그레이엄 앤 스펜서(VELVET by Graham and Spencer)’, 프랑스 빈티지 시크 스타일 ‘아메리칸 레트로(AMERICAN RETRO)’, 그래픽으로 유명한 ‘핼린(HARLYN)’ 등 세계 30여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아메리칸레트로는 비트윈 로고를 디자인하기도 했다.
또 해외로 진출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도 이명신의 ‘로우클래식(LOW CLASSIC)’, 가로수길 ‘그레이하운드(GREY HOUND)’ 등 다양하게 들여왔다.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 유럽 최대의 온라인 편집샵 ‘아소스(ASOS)’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아소스 상품을 세계 최초로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왔다. 비트윈은 미국 유명 디자이너 ‘브라이언(Brian)’이 디자인한 YG 아티스트 리미티드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비트윈 오픈을 기념해 이달 20일에는 로우클래식 이명신 실장이 2014년 FW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하고, 롤링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고객에게는 클러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특가 상품으로 ‘스시백’을 30개 한정으로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MD전략담당 송정호 이사는 “지난해 가을 준비를 시작한 비트윈은 1년 동안 각고의 노력 끝에 드디어 첫선을 보이게 됐다”며 “비트윈을 시작으로 온ㆍ오프라인, 모바일 등 모든 쇼핑 채널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형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