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LOGIN’ 서비스는 노트북ㆍ데스크탑 PC, 휴대용 멀티미디어 단말기(PMP,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USB형태의 모뎀을 장착해 HSDPA/EVDO/WiBro망이 제공되는 전국 언제 어디서든지 이동전화망에 접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유비쿼터스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초기에는 HSDPA/EVDO망을 활용해 노트북ㆍ데스크탑 PC에 USB 모뎀을 장착,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향후 ‘T LOGIN’용 PMP, 디지털카메라의 개발을 통해 다양한 휴대용 멀티미디어 단말기에서도 광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측은 오는 10월까지 PMP 2개 기종, 내년 1월까지 디지털 카메라 1개 기종을 ‘T LOGIN’용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개발될 ‘T LOGIN’용 PMP의 경우 멜론, 씨즐, 싸이월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T LOGIN’용 디지털카메라로는 MMS(멀티미디어메세지서비스), 멜론, 싸이월드 이용이 가능하고 향후에는 일반 인터넷 서비스도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자동차에 탑재된 내비게이션용 LCD 모니터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USB 모뎀 형태 외에 제품에 모뎀을 탑재한 임베디드 형태도 출시할 예정이어서, 언제 어디에서든지 노트북, 데스크탑 PC, PMP, 디지털카메라, 차량용 내비게이션용 모니터 등을 이용해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올해 12월에는 와이브로(HSDPA겸용)까지 망을 확장한 USB모뎀을 출시해 3개월간의 마케팅 테스트를 거쳐 본격적인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T LOGIN’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USB 모뎀의 경우 출고 가격은 약 24만원(VAT/USIM 카드 포함)이지만 보조금을 감안할 경우 약 5만원 내외에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초기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음주부터 한 달 동안은 노트북인사이드, 드림위즈 홈페이지를 통해 품질평가단 30명을 모집, 다양한 제품 리뷰 제공하며, 온라인 퀴즈를 통해 도토리, 디카, LCD TV 등을 제공 및 노트북 제조업체와 노트북 번들 판매 등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SK텔레콤 비즈개발본부장 정낙균상무는 “T LOGIN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지털기기들이 HSDPAㆍEVDO망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컨버젼스ㆍ유비쿼터스 시대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