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임직원 200여명이 4일 진주중앙유등시장을 찾아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중진공 본사와 경남서부지부 임직원들은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캠페인를 실시했으며,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장바구니 500개를 제작해 배포했다. 한 시간 가량의 캠페인 후에는 진주중앙유등시장 내 식당에서 본사 부서별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중진공의 진주 본사 이전 후 첫 캠페인 활동이다. 중진공은 2012년 5월 진주중앙유등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안내간판 기증ㆍ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해왔다. 2011년부터 매월 마지막 주를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중진공은 또 전 임직원의 급여 끝전떼기로 모은 사회공헌기금을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행복한 남촌마을'에 기부했다. 중진공 관계자는 “지역 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랑의 PC 기부, 배식 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진공 박노우 창의지속경영실장은 “중진공은 올해부터 사회공헌 브랜드인 '중진공감(感)'을 론칭하고,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본사 이전 지역인 진주지역과 더불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 친화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