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백화점)
마트에 이어 백화점에서도 추석 선물세트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2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에 들어간 백화점 3사 모두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보다 대폭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백화점 선물세트 판매 실적은 지난달 31일 기준 전년대비 32% 늘었다. 부문별로는 굴비 61.7%, 건강식품 41.0%, 인스턴트·생필품 39.7%, 주류 31.1%, 축산 24.2% 등 매출이 모두 늘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초반의 좋은 판매 실적이 중반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이달부터 당도 높은 청과 출하가 이어져 한우ㆍ굴비와 함께 청과 선물세트 매출도 호조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선물세트는 지난달 31일 기준 매출신장률 24.7%를 기록했다. 정육 선물세트 판매가 70.8% 늘었으며 생선 51.4%, 건강식품 35.9%, 건식품 17.3% 등이 잘 팔렸다.
신세계백화점 선물세트 실적도 지난해보다 17.1% 늘었다. 부문별로는 수산 34.6%, 축산 23.3%, 청과 12.4% 등 신장률을 냈다.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급증세 덕에 지난달 매출도 고공행진했다. 지난달 롯데백화점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기존 점포 기준 14.5%, 전체 점포로는 18.6% 늘었다.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각각 14.1%, 11.7%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