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신규 스마트TV 콘텐츠 서비스를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9월 5일부터 6일간 열리는 IFA 2014에서 ‘펀앤이지’ 콘셉트의 스마트 존을 구성, 삼성 스마트TV에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IFA에서 선보이는 주요 스마트TV 콘텐츠는 게임 사용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 ‘리얼 풋볼’, ‘골프 스타’ 등이다. 이들 게임은 삼성 스마트TV의 게임 패널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삼성 모바일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게임 콘솔처럼 사용하는 등 다양한 기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EA의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는 레이싱 게임으로 빠른 속도감과 완성도 높은 그래픽,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게임로프트의 리얼 풋볼은 스스로 팀과 선수를 선정해 시뮬레이션하는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골프 스타는 컴투스의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이하경 게임로프트 대표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삼성 스마트TV의 대형 화면에서 리얼 풋볼 특유의 고화질 그래픽과 현실감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모바일 플랫폼을 넘어서 TV 플랫폼에서도 소비자에게 높은 수준의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애플리케이션 ‘스카이프’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한다. 그간 1대 1로만 가능했던 스카이프의 영상통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TV에서 풀HD 해상도로 다자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014년형 스마트TV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삼성 스마트TV에서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IFA를 기점으로 유럽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삼성 TV에서 최고의 화질로 최고의 스마트TV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IFA 2014에서 공개하는 스마트TV 콘텐츠는 유럽뿐 아니라 한국,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무료로 서비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