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코리아 성계탕
(사진=tvN)
'SNL코리아'가 KBS 1TV 대하드라마 '정도전'을 패러디 해 웃음을 자아냈다.
12일 오후 방송된 'SNL코리아'은 문희준이 메인 호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콩트 '정도전'에서는 드라마 '정도전'의 성계탕 등 정도전, 이방원 등의 인물을 빗댄 음식이 등장했다.
정도전(신동엽)은 서비스로 등장한 정도전이 맛있다고 말했지만 이 전의 이름이 정도전이라고 하자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이방원(유세윤 분)은 족발이 나오자 "정도전 족발이냐"라며 정도전을 놀렸지만 이 족발의 이름은 '이방원할머니 족발'이었다. 이방원은 먹던 족발을 삼키지 못했다.
이후 정도전과 이방원은 서로 이름을 딴 음식을 개에게 주며 상대방을 놀렸다.
이성계가 이들에게 "이름도 없는 똥개에게 뭐하는 짓이냐"고 하자, 주막 주인은 "이름이 있다. 이성개이옵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성계탕은 조선 건국 후 이성계을 향한 성난 민심이 담긴 돼지국밥을 일컫는 말이다. 실제 드라마 정도전에서는 이성계(유동근)가 돼지를 성계라 칭하는 민심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SNL코리아 소식에 네티즌들은 "SNL코리아 성계탕, 이성계 관련 음식은 조랭이떡도 있지", 'SNL코리아 봤는데 아 성계탕이 그런 의미구나", "근데 지금도 성계탕을 먹나요?", "SNL코리아 완전 꿀잼"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