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P뉴시스)
벨기에와 알제리가 맞대결을 앞두고 선발 출전 선수명단을 발표했다.
벨기에와 알제리는 18일 오전 1시(한국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에스타디오 미네이랑 경기장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예선 H조 첫 경기를 갖는다.
FIFA(국제축구연맹) 11위 벨기에는 로멜루 루카쿠(에버튼)을 원톱 공격수로 출격시켰고 악셀 비첼(제니트)과 케빈 더브라위너(볼프스부르크), 에당 아자르(첼시), 나세르 샤들리, 무사 뎀벨레(이상 토트넘)에게 2선을 맡겼다.
수비진에는 토비 알데르바이럴트(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뱅상 콤파니(맨체스터 시티), 얀 페르통언(토트넘), 다니엘 판바위턴이(바이에른 뮌헨)이 출전하고 골키퍼 장갑은 티보 쿠르투아(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꼈다.
이에 맞서는 FIFA랭킹 22위 알제리는 공격진에 소피안 페굴리(발렌시아), 엘 아라비 수다니(디나모 자그레브), 리야드 마흐레즈(레스터 시티)를 위치시켰고 미드필더는 나빌 벤탈렙(토트넘), 사피르 타이데르(인터밀란), 메흐디 모스테파(아작시오)에게 맡겼다.
수비는 마지드 부게라(레퀴야), 파우지 굴람(나폴리), 라피크 할리시(아카데미카 드 코임브라), 칼 메자니(발랑시엔)가 담당하고 골문은 라이스 엠볼히(CSKA 소피아)가 지킨다.
한편 벨기에와 알제리의 상대전적은 2전 1승 1무로 벨기에가 다소 앞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