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1분기 영업이익 151억… 32.7% 하락

입력 2014-05-13 10: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이 2014년 1분기에 매출 1270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다음의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8%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32.7% 하락했다.

1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64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과 TNK팩토리, 모바일쇼핑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9% 늘어난 525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매출은 PC 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채널링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5.2% 감소한 78억원이다.

다음 앱은 지난 1분기에 지속적인 유저 유입과 사용성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이용자가 44%, 실행횟수는 55% 증가했다. 다음은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19일 새로운 사용자환경(UI)과 콘텐츠를 담아 앱과 모바일 첫 화면을 개편할 예정이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넓고 시원한 화면 구성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또 프로야구부터 TV하이라이트까지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며, 내가 공감한 콘텐츠만 기간별·서비스별로 모아 볼 수 있는 ‘MY공감', 이용자들의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뉴스를 추천해주는 ‘나를 위한 추천 뉴스’ 등 개인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 부문은 전문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체제를 확립하고 각 사업부문의 핵심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분사할 예정이다. 게임 ‘플래닛사이드2'는 다음달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검은사막'과 '위닝펏'은 하반기에 서비스에 들어간다.

다음측은 “국내 최초 다계정 메일 앱 ‘쏠메일'과 사용성을 높인 ‘쏠캘린더'의 해외 이용자 비중이 70% 이상을 넘어서는 등 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서울대병원 암센터 2층서 연기…600여 명 대피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최강야구' 문교원·유태웅·윤상혁·고대한·이용헌 "그냥 진짜 끝인 것 같아" 눈물
  • 삼성전자 ‘신저가’에 진화 나선 임원진…4달간 22명 자사주 매입
  • [종합] UAE, ‘중동 AI 메카’ 야망…“삼성·TSMC,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논의”
  • 솔라나, 빅컷·싱가포르 훈풍에 일주일 새 12%↑…‘이더리움과 공존’ 전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776,000
    • +0.61%
    • 이더리움
    • 3,549,000
    • +3.95%
    • 비트코인 캐시
    • 457,500
    • +0.88%
    • 리플
    • 785
    • +0.26%
    • 솔라나
    • 192,900
    • +0.94%
    • 에이다
    • 486
    • +4.74%
    • 이오스
    • 700
    • +2.19%
    • 트론
    • 205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550
    • +2.1%
    • 체인링크
    • 15,320
    • +3.93%
    • 샌드박스
    • 372
    • +1.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