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블랙데이
식품업계가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짜장면'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4일 팔도는 블랙데이를 맞아 '일품짜장면(4입 번들)' 2개가 들어있는 철가방 세트를 경기지역 중대형 매장 중심으로 판매한다. 철가방은 중국집에서 배달할 때 사용하는 은색 철가방을 종이박스 모형으로 제작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차이니스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는 '짜장면'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대표 메뉴인 '흑식초 탕수육'과 '블랙페퍼 쉬림프'를 주문하는 짜장면을 무료로 증정하는 것. 서울 강남점ㆍ올림픽공원점ㆍ목동점ㆍ대학로점ㆍ건대점ㆍ인덕원점ㆍ수원 인계점 총 7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GS25도 외로움을 까맣게 잊으라는 의미에서 '까맣게 잊으세요, 블랙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GS25 PB자장라면인 공화춘을 비롯해 농심 짜파게티 등 대표 짜장라면 7종과 롯데 가나초콜렛 등 초콜렛 12종, 칸타타더치블랙 등 캔커피 3종 등 총 25종의 블랙을 연상시키는 상품에 대해 신한체크카드로 구매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또한 이달 말까지 행사 상품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4명을 선정해 유럽 여행상품권ㆍ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혼자 떠나는 꽃보다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는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짜파게티ㆍ초콜릿ㆍ오레오초코 등 블랙데이 행사 상품 30여 종을 구매 후 영수증 하단 행운번호를 홈페이에 응모하면 된다.
4월 14일 블랙데이 이벤트 소식에 네티즌은 "4월14일 블랙데이 이벤트, 와 다양하네", "4월14일 블랙데이 이벤트, 싱글들이 더 좋은 날이네", "4월14일 블랙데이 이벤트, 매년 먹어야 하니깐 슬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