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봄 날씨에 나들이용 슈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2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진행된 봄 정기세일의 1주차 제품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나들이에 적합한 슈즈들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용 레노마 플랫슈즈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한 5300족이 판매됐으며, 남성용 랜드로바 캐쥬얼 슈즈도 12% 증가세를 보이며 4300족이 팔렸다.
최근 20℃가 넘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진 데다, 올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무더울 것이라고 예보됨에 따라 지난해보다 2주 빨리 출시한 여름 샌들과 토 오픈 슈즈를 찾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고 금강제화 측은 전했다.
금강제화가 지난달 중순 선보인 여름 샌들 브루노말리 ‘지오토’는 화려한 색상과 과감한 힐라인이 주목을 받으며 20%를 웃도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금강제화 측은 이처럼 여름 신발의 인기가 높아지는 상황을 반영해 지난해 70개였던 디자인 수를 100여 개로 늘리고, 판매 목표도 30% 상향 조정했다.
한편 금강제화는 오는 6일까지 전국 130여 개 도시, 400여 개 금강제화·랜드로바·브루노말리 매장에서 구두·캐주얼화·골프화 등 신발, 핸드백, 아웃도어, 골프의류 등을 20% 할인 판매하는 정기세일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