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KRX 금 현물시장’오픈에 맞춰 금 거래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를 기념해 ‘황금열쇠’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밝혔다.
이번 ‘KRX 금 현물시장’ 오픈은 매매 편리성과 비용 측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해 금을 거래하던 방식에서, 증권사 HTS, 홈페이지 등 안방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다. 금을 사거나 팔고, 출고할 때 부과되는 수수료 및 각종 비용, 세금 등 모든 측면에서 저렴하다.
‘KRX 금 현물시장’ 공식 거래사인 신한금융투자는 오픈 기념으로 ‘금나와라 뚝딱’내달 7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금나와라 뚝딱’ 이벤트는 100만원 이상 거래 고객에게 황금열쇠, 로얄 골드21 크림, 금수저, 금비누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금액에 상관없이 한번이라도 매매한 고객은 ‘골드키위 스무디 기프트콘’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금 현물 출고 수수료가 무료이며, 금은방 사업자의 경우 계좌개설만 해도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3를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 고객의 경우 간단한 등록 절차를 통해 금 거래가 가능하며, 신규 고객은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정환 마케팅본부장은 “거액 자산가들의 전유물이던 금테크 시장의 확장이 예상된다”며 “시중금리+알파를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의미 있는 투자방식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