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은 지난 13일 리오프닝한 후 16일까지 웨스트 매출이 전년대비 94%, 방문고객 수는 27%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층별로는 여성 컨템포러리 디자이너로 구성된 2층 73%, 여성컨템포러리 캐주얼 3층 106%, 남성 컨템포러리 디자이너&캐주얼 4층 78%, 라이프스타일 5층 174%를 기록했다.
명품관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29% 늘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픈 첫날 이후 유통업계 및 패션업계 등의 방문이 끊이지 않아 관련 업계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통해 공개된 실시간 층별 판매 인기 브랜드 순위에는 2층 ‘라피에라’, ‘비비안웨스트우드’, ‘피에르발망’, 3층 ‘DKNY’,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 ‘바네사브루노’, 4층 논네이티브, 디젤, 솔리드옴므, 5층 닷드랍, 드롱기, 앙뉴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인기 브랜드 중 ‘일라리아 니스트리’, ‘MSGM’, ‘친티&파커’, ‘스플렌디드’ 등은 유럽 및 미국에서 갤러리아가 직매입한 상품이다. 웨스트 3층에서 선보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티브&요니P’, ’쟈니헤잇제즈’, ‘스튜디오K’, ’로우클래식’, ‘푸시 버튼’, ’준지’, ’우영미’ 등도 명품관 리오프닝 후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한편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는 브랜드 간판과 벽을 없애고 ‘갤러리아’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되는 오픈형 공간으로 지난 13일 리오프닝했다. 갤러리아는 연간 두 자리수 성장을 목표로 밝혔다.
갤러리아명품관 점장 유제식 상무는 “지난 주말까지 리오프닝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 평가가 다양한 매출, CS,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며 “MD, 패션, 서비스, 마케팅, 인테리어 등 명품관의 총체적인 변화의 공통된 핵심 키워드인 ‘고객가치’에 충실하면서 아시아 최고의 스타일 데스티네이션(Style Destination)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평가받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