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손승연의 '렛잇고(Let it go)'커버 영상이 미국 연예 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가 발표한 '렛잇고(Let it go) 톱10 커버 영상'에 선정됐다.
지난 3일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는 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수록곡이자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을 수상한 '렛잇고(Let it go)'의 커버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10개의 영상을 선정, 발표했다.
가수 손승연이 열창한 '렛잇고(Let it go)' 영상은 총 270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국내 가수로는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렛잇고(Let it go) top10 커버 영상'에는 1위를 차지한 아프리칸 부족 버전 커버 영상을 비롯해 클래식 버전, 합창 버전, 동요 버전 등 다양하고 새롭게 재해석한 영상들과 샘 츄이(Sam Tsui)와 스팀페리(Steamfaerie) 등 글로벌 유튜브 스타들의 커버 영상이 순위권을 장식한 가운데, 손승연은 원곡을 열창하는 연습실 안에서의 모습으로 당당히 10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유튜브 영상 게재 후 손승연은 풍부한 성량과 섬세한 표현력을 바탕으로 빼어난 가창력을 선보이며 유투브와 SNS, 대형 커뮤니티 등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 팬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손승연의 영상을 접한 해외 팬들은 "내가 들어본 렛잇고(Let it go)영상 중에 최고다" "노래를 듣는 순간, 나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다" " 손승연의 목소리는 듣는 이의 마음을 울리는 힘이 있다. 아름다운 노래를 선물해준 그녀에게 진심으로 고맙다" "여태 손승연을 몰랐다는게 너무 속상하다. K팝의 새로운 스타가 탄생했다" "원곡을 뛰어넘는 가창력에 어떠한 말로도 표현할 수가 없다" 등 극찬했다.
한편 '렛잇고(Let it go)'를 통해 보컬 디바의 저력을 재입증한 손승연은 오는 4월 컴백을 목표로 신곡 준비에 몰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