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가 중국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개최한 올해 마지막 삼성포럼 행사에서 커브드 UHD TV, 갤럭시 S5, 기어2·핏(Fit), 프리미엄 가전을 비롯한 혁신제품, 기업 간 거래(B2B) 솔루션을 선보였다.
포럼 연사로 나선 삼성전자 윤부근 대표 “7개 연구소, 디자인센터, PIT, LRL의 연구원을 비롯해 6만명에 이르는 중국 삼성전자 직원들이 현지에 최적화한 혁신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땀 흘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중국 시장 내 삼성전자 총판매액은 80%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성장 지속 전략으로 △커브드 UHD TV 시장 개척 △4G 시장 선도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 △중국 내 사회공헌활동을 각각 제시했다.
삼성전자 중국총괄 박재순 부사장은 “세계 최초 커브드 UHD TV를 선보이며 TV의 커브드 시대를 열고, 중국 현지기업들과 함께 맞춤형 UHD 콘텐츠 제공에도 활발히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갤럭시 S5와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 기어2, 핏, 프로 시리즈 태블릿과 함께 전혀 다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세계 롱 텀 에볼루션(LTE) 시장에서 쌓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급성장할 전망인 중국 4G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모션싱크 청소기 등 혁신가전들을 선보이며 중국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도 선언했다. 중국에서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상반기 중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로 차별화한 B2B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박재순 부사장은 “삼성전자만의 특화 모델인 스마트 스쿨,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테크 인스티튜트(Tech Institute)를 도입하는 등 교육, 취업, 의료복지, 환경의 4대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삼성중국포럼을 끝으로 지난 1월 말부터 스페인말라가, 멕시코 칸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진행한 올해의 혁신 제품 공개행사를 마무리한다.
한편, PIT는 대륙별 특화제품 인사이트 발굴 및 콘셉트 개발 업무를, LRL은 소비자 생활양식과 행동패턴을 연구해 제품에 반영하는 업무를 각각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