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이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의 대박 비결을 공개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서는 ‘대박의 비밀’ 코너를 통해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의 탐라정이 전파를 탔다.
이날 ‘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하는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은 오직 갈치조림 하나로 대박을 낸 맛집이다. 이곳을 방문한 고객들은 대부분 “비리지 않다”며 즐겨 찾는 이유를 밝혔다.
그렇다면 이곳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의 대박 비결은 무엇일까. 첫 번째는 국물을 넉넉히 만든다는 점이다. 일반 갈치조림에는 국물이 한컵 정도 들어가는 반면 이곳 탐라정은 다섯 컵이나 들어간다. 실제로 탐라정을 방문한 고객들은 국물을 수저로 떠서 밥과 함께 비벼 먹고 있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갈치다. “신선하고 탱글탱글하다. 냉동갈치가 아닌 생물 갈치를 쓰는 것 같다”라는 게 이곳을 방문한 고개들의 반응이다. 실제로 이곳 탐라정은 제주도 직송 은갈치만을 사용하고 있었다. 배에서 얼리는 선동갈치다.
‘생생정보통’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은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됐다. 네티즌은 “‘생생정보통’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 대체 어디지?” “‘생생정보통’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 비결이 선동갈치였구나” “‘생생정보통’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 오~ 선동갈치는 어떤 맛일까” “‘생생정보통’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 그 맛이 궁금하네” “‘생생정보통’ 갈치조림 맛집 탐라정, 방송 나가면 꼭 가봐야지” 등 다양한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