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을 맞이해 내비게이션업계가 다양한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정기 업데이트는 기본, 액세서리 제공부터 비상근무 특별팀 운영까지 그 유형도 다양하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비상근무 돌입 계획을 밝힌 현대엠엔소프트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소비자들이 어려움을 당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설 연휴 특별 비상 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이번 비상대응조직은 센터서비스운영팀을 중심으로 IT지원실, 기술연구소, 품질지원실로 구성된다. 비상대응조직 직원들은 상주근무와 재택근무를 병행해 실시간 교통정보와 같은 서비스 모니터링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동안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으로 교통정보도 제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1월 정기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동부간선도로 군자교 연결 진출로 신규 개통 △영동고속도로 동군포 나들목 진출입로 추가 개통 △평택제천고속도로금왕꽃동네IC 개통 등 전국 26개 고속도로, 국도, 일반도로, 지방도의 최신 지도 정보를 담았다.
팅크웨어도 최근 설 맞이 내비게이션 정기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위성지도 내비게이션의 경우 세종시의 최신 이미지를 반영해 정확도를 높였다. 아이나비 3D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해 전자지도 수준을 한 층 더 향상시켰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개통되거나 변경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 최신 정보도 반영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도로 항목을 살펴보면 영동 고속도로 동군포IC 구간을 비롯해 어모~상주 구간, 아산~무장 구간이 추가됐다.
이밖에 파인디지털은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인기 액세서리 14종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할인이 적용되는 제품에는 이브Ⅱ 무선리모콘 세트, 어라운드 뷰 후방카메라, 썬바이저, 프리미엄 시거잭 블루핏 Ⅱ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