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유출 확인 방법
최근 1억 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카드 3사가 개별 고객이 자신의 정보유출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인터넷에 개설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개설된 별도의 팝업창을 통해 접근 가능하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카드사들은 고객에게 우편과 이메일을 통해서도 정보유출 내용을 통보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카드사들은 2차 피해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에게 결제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제공한다.
이미 개인정보가 빠져나갔다면 최선의 대책은 신용카드 재발급이다. 카드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도 차선책이 될 수 있다.
금융당국은 "불안 심리를 이용해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사기가 기승을 부릴 가능성도 있다"며 "비밀번호와 보안카드 번호 등을 입력하라는 요구에는 절대 응해서는 안 되고 출처가 불분명한 휴대전화 메시지나 이메일은 열지 말라"고 전했다.
네티즌들은 "정보유출 확인 방법, 쉬운데 사이트가 먹통이더라", "정보유출 확인 방법, 확인하면 뭐하나", "정보유출 확인 방법, 카드 재발급 받아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