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잇치’는 세대를 아울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닦으면서 치료하는 잇몸 치료제다. 잇몸 질환 환자가 가장 많은 중장년층 환자뿐 아니라 젊은층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잇치는 별도로 양치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매일 닦으면서 치료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아침, 저녁 꾸준하게 사용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호응이 높다. 부드러운 거품, 상쾌한 향, 산뜻한 투 톤 컬러로 사용시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을 줄였다.
잇치는 특유의 효과와 편리함으로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지난 2011년 2월 발매 이후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번에’라는 스마트한 잇몸치료제 컨셉과 차별화된 광고 전략으로 잇몸약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
3가지 천연 생약 성분인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이 잇몸질환의 원인균에 직접 작용해 약효 발현이 신속한 것도 ‘잇치’만의 특징이다.
비교적 증상이 가벼운 치은염과 주변 부위까지 염증이 옮겨 증상이 심한 치주염 모두에 효과가 있다. 단기적으로는 지혈, 진통 효과로 붓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해 치주염에 효과적이며, 장기적으로는 항균, 수렴 작용을 해 염증이 잇몸 주위까지 번진 치주염 증상을 개선한다.
별도 복용하는 번거로움과 장기 복용의 부담 없이 매일 양치로 잇몸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다. 따로 양치할 필요 없이 잇치로 1일 2회, 3분간 잇솔질하면 된다. 잇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