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중동 시장 첫 선

입력 2013-12-1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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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최근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를 중동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1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트롬 스타일러는 양복, 니트 등 입을 때마다 세탁하기에 번거로운 의류를 항상 새 옷처럼 관리해주는 의류관리기다. 잦은 드라이클리닝으로 인한 의류손상을 방지해주고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스팀과 무빙행어를 이용해 구김과 냄새 제거, 살균, 건조, 탈취, 향기 추가까지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번 중동 진출을 위해 현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특화 기능인 ‘아바야(ABAYA)’ 전용 코스를 새롭게 적용했다. 아바야는 장옷 형태의 아랍 전통의상으로 아랍 여성은 이를 입고 머리엔 얼굴만 내놓는 히잡을 쓰고 외출한다.

LG전자는 현지 브랜드숍 및 고급 백화점 중심으로 제품 전시를 확대하고, 중동 부호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가 해외시장에서도 프리미엄 가전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현지 문화를 반영한 지역 특화 기능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중국에 트롬 스타일러를 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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