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코리아는 28일 서울 삼성동 한국전력공사 한빛홀에서 열린 제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제품과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공로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로, 매년 11월 열린다.
주최측에 따르면 듀오백코리아는 △정품 인증 제도와 무상AS 3년 제공 △AS기사의 안심 사전 방문 안내 문자서비스 △온라인 AS 시스템과 콜-백(call-back)서비스 등 다양한 ‘사후 서비스’를 구축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했고 △사내 SNS 디비케이온(DBKON) 통한 구성원간 업무 공유로 고객 요청의 빠른 전달과 피드백 강화 △업계 최초 모바일 정품 인증 서비스 도입 등 특화 서비스를 개발했다.
듀오백코리아 정관영 대표는 “듀오백코리아 전 직원이 ‘고객의 편안함이 우리의 행복’이라는 이타즉자리(利他卽自利) 정신에 입각해 노력한 점을 고객들이 인정해준 덕에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인간공학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듀오백코리아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 5회 연속 획득에도 성공했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듀오백코리아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개선·강화 활동을 솔선수범한 기업으로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5회 연속으로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