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배기 캐롤을 들려주기 위해 뭉친 RCP 팀에는 모델 겸 가수 장윤주부터 ‘여성판 브라운아이드소울’로 알려진 아이투아이의 멤버 진선, 히든싱어 윤민수편을 통해 얼굴을 알린 가수 겸 작곡가 김성욱 등 보컬과 드러머 김대형, 베이시스트 김진 등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들까지 뮤지션 30여명이 참여한다.
‘리얼캐롤’이란 크리스마스 그 본래의 의미를 가장 잘 담은 곡들을 의미한다. 12월 5일 발매 예정인 RCP 앨범은 예수의 생일이라는 크리스마스의 원뜻에 맞춰 많은 이들이 1년 중 가장 즐거워하는 생일을 축하하는 노래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단순히 연말의 흥을 북돋는 시즌송들이나 상업적 목적으로 등장한 산타 타령들과는 선을 긋는다.
앨범 제작 과정에는 20여명의 관련업계 전문가들도 ‘재능동참’ 형식으로 각각의 전문지식을 가지고 참여한다. 재능동참이란 같은 의미에 공감해 자신의 전문 지식과 관심 분야로 참여하는 형태를 말한다. 그 외, 자발적으로 후원 및 협찬에 나선 소상공인 등 일반인은 1100여명에 이른다.
RCP 음원 수익의 일부는 매년 12월 25일 유니세프 생일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 앨범 판매 수익 등 나머지 수익금은 내년도 앨범 제작에 전액 사용된다.
음반 발매에 앞서 리얼캐롤을 일반에 선보이기 위한 쇼케이스가 오는 30일 오후 6시 서울 삼성동 허브 서울에서 열린다. 쇼케이스 참석을 원하는 이들은 RCP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