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종류와 원인
뇌졸중 종류와 원인이 소개돼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는 뇌졸중 종류와 원인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끈다.
게시된 글에 따르면 뇌졸중은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의식이 없어지고 신체가 마비되는 뇌혈관 질환을 말한다. 뇌졸중의 종류는 뇌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뇌경색(허혈성 뇌졸중)과 뇌혈관이 터져서 생기는 뇌출혈(출혈성 뇌졸중)의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뇌경색인 허혈성 뇌졸중은 심장 및 그 주변 기관에서 혈전이 발생해, 이 혈전이 떨어져 나와 뇌의 혈관을 막는 뇌색전증에 의해 발생한다. 완전 허혈 시에는 뇌 국소 부위의 혈액순환이 완전히 차단돼 뇌 일부분이 죽는 현상, 즉 뇌경색이 발생하게 된다.
얇아진 혈관이 터지는 경우는 출혈성 뇌졸중이다. 출혈성 뇌졸중의 원인은 고혈압성 뇌출혈이 대표적이다. 고혈압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거나 무리하게 힘든 일을 하고 피로가 겹쳐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약해진 뇌혈관 일부가 높은 혈압에 의해 파혈돼 발생한다.
뇌졸중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동맥경화증 등의 선행질환을 앓았거나 가족 중 뇌졸중 환자가 있는 경우 발생 확률이 높다.
뇌졸중 종류와 원인을 접한 네티즌들은 “뇌졸중 종류와 원인, 미리 조심하는 게 좋겠다”, “뇌졸중 종류와 원인? 한국 스위스 전 이겨서 다행스럽다, 안그러면 스트레스 받았을 듯”, “뇌졸중 종류와 원인, 스트레스 받지 말아야 한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