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솔루션 전문기업 스트릭스는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가상화 2013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시트릭스의 클라우드 네트워킹 플랫폼인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를 7년 연속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 부문 리더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시트릭스에 따르면 ‘리더’로 선정된 제품들은 현재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성능이 들어가거나 이러한 사양들의 중요성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시장을 변화시킬만한 능력이 있어야 한다.
또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기능에 집중된 ADC 중심 기능, 확고한 시장 점유율이나 성장세, 많은 수의 고객 확보, 복잡한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배포에 대한 전문성 등이 리더 선정의 기준이 된다.
시트릭스는 넷스케일러 ADC 솔루션에 대해 엔터프라이즈와 통신사 네트워크 모두에게 클라우드의 탄력성, 확장성과 단순성을 제공해줄 수 있는 ‘트라이스케일’ 기술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제품 사업부를 총괄하는 수닐 포티 부사장은 “넷스케일러가 7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이유는 클라우드 네트워킹 플랫폼 중 가장 진화된 형태이기 때문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체 2013 가트너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가트너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