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지역경제도 살리고 소외이웃도 돕고”

입력 2013-11-07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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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누리상품권 구매해 취약계층에 식료품 지원… 결식아동 소액기부 캠페인도

SK그룹이 지역경제를 살리면서 동시에 소외계층 지원까지 나서는 ‘일석이조’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SK그룹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재래시장 식료품을 구매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한편 구매한 식료품을 소외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행복나눔 활동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동반성장위원회는 이날부터 행복나눔재단과 함께 서울 삼성동을 시작으로 전국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8000여명에게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한 고기, 과일 등 4억8000만원 어치의 식료품을 지원키로 했다. 실제 이날 김재열 SK동반성장위원장과 임직원,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 등 10여명은 서울 관악구 저소득층 가정, 지역아동센터 및 마포구 독거노인센터를 방문, 구입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이달 한 달 동안 펼쳐질 이번 활동에는 SK 임직원, 써니 등이 참여한다. 지원대상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28개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 센터에서 무료급식을 받는 결식아동 5400여명과 독거노인 2600명 등 총 8000여명이다.

이와 함께 SK그룹은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SK구성원 결식아동돕기 소액기부 캠페인’도 펼친다.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은 겨울방학 동안 급식을 받지 못하는 결식아동들에게 전액 사용된다. 이 캠페인은 2009년 시작돼 현재까지 1만2000여명의 결식아동에게 38만여개 도시락을 지원했다.

김재열 위원장은 “지역경제도 살리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는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SK는 앞으로도 더 큰 행복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직접 발로 뛰는 그룹 차원의 자원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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