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산림경영컨설팅 행사’가 전북 정읍에서 23일 개최된다.
산림조합중앙회 정읍산림조합 주최로 전북 정읍공설운동장 내 국민체육센터에서 ‘2013 산림경영컨설팅’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산림경영컨설팅 행사는 산을 가꾸는 데 관심은 있지만 도시에 거주하거나 직접 산을 가꾸기 어려운 산주와 임업인,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산림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발적인 산림경영 참여를 유도하고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림조합중앙회와 산림청 소속 임업전문가 및 특화품목지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대리경영 · 산림경영계획 등 산림경영과 조경수 ·수실류 등 임산물 생산에 대한 각종 지원사항을 상담해 준다.
또한 전시장에는 부스를 마련하여 임업기계 · 장비 및 지역특산임산물 전시, 목재가공품 전시, 산림문화작품 전시, 임산물요리 시식 등도 마련 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등산으로 세 가지 암을 극복한 사나이 최윤호씨의 특별강연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산림경영을 하고 있는 임업인들의 실제 사례발표를 통하여 산림에서 더 많은 소득을 얻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산림조합중앙회 장일환 회장은 “산림조합은 그동안 침체되어온 사유림경영을 활성화 하기 위해 산림경영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산주와 임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산림경영컨설팅체계를 개편하여 활성화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